기타행사

> 알림방 > 기타행사

사랑채에서 개최한 다양한 행사 안내

기획전시 글보기
제목 청와대사랑채 '쌀가공식품 시식회' 진행
조회 3041 등록일 2015-09-30 17:07:07

사랑채에서는 9.11~10.30 기간 중 매주 금요일에 '쌀가공식품 시식회'를 진행합니다.

이번 시식회는 지난 9.1부터 사랑채 한식홍보관과 카페 오가다 사이에서 운영 중인 '쌀가공식품 홍보'와 연계한 행사로, 1일 3회(11시, 13시, 15시) 진행됩니다.


첫날인 9.11에는 '쌀로 만든 떡볶이'가 내방객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쌀로 만들어 건강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였습니다.



9.18에는 쌀부침가루와 쌀튀김가루로 만든 다양한 튀김음식을 준비하였습니다. 튀김음식은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추석 연휴 전날인 9.25에는 뜨거운 국물과 면발이 일품인 쌀국수가 방문객의 발길을 멈추게 했습니다. 특히 한복을 입은 행사도우미는 중국 관광객과 수차례 사진촬영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난 직후인 10.2에는 향긋한 취나물과 하얀 쌀밥이 어우러진 취나물밥을 준비하였습니다. 취나물밥은 맛은 물론 조리법도 간편하여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데요,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좋아하셨습니다.



10.13에는 쌀로 만든 다양한 면을 준비하였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자장면부터 얼큰한 짬뽕면, 국물이 일품인 떡국면까지 다양한 종류의 면이 내외국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10.23은 쌀로 만든 떡을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먹을거리인 떡을 쌀을 사용하여 더욱 쫄깃하고 영양가 있게 만들었는데요, 특히 아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시식회 마지막 날인 10.30에는 쌀로 만든 주전부리를 준비하였습니다. 라이스칩, 유기농 쌀과자,

쌀죽 등 다양한 종류의 주전부리를 준비하였는데요, 어머님들이 큰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10.30 을 마지막으로 쌀가공식품 시식회는 끝이 났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획전시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제43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다음글 창조경제박람회 전시
목록보기